생활 정보

못된 자녀 만들기 10가지 방법

bthong 2007. 5. 1. 09:38
부모는 아이들이 자라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교사다.
이는 아이들은 가장 먼저 부모를 보면서 배우기 때문이다.
교육과 관련 어찌된 일인지 우리 나라 부모들은 어렸을 때는 아이들에 대하여 관심이 많다가 나이가 들수록 대화가 부족하고 관심이 없어진다.
또한 대부분의 부모들이 교육은 모두 학교에서 시켜주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있어 정작 가정교육의 중요성을 잃어버리고 있다.

부모만큼 자녀를 잘 아는 사람도 없다. 일방적인 강요가 아닌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자녀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기준을 반드시 제시해 줘야한다.
자녀들에게 해야할 일과 하지말아야 할 일을 구분할 수 있도록 어렸을 때부터 교육을 시켜야 하며, "안돼"라고 말할 수 있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

며칠전 신문에 아들은 저택에 사는 데 비해 그를 키워준 부모는 허름한 비닐 집에 사는 것이 보도되어 많은 사람들로 부터 자식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다.
어찌 보면 가장 믿고 있는 자녀들로 부터 버림받는 것이 남의 일이 아닌 자신의 일이 되지 않는다고 보장할 수 없다.
노후에 자녀들로 부터 제대로 대접받고 싶지 않으면 아래 미국 휴스턴 경찰당국이 발표한 "못된 자녀 만들기 10가지 방법"대로 해보시면 될 것입니다.

1. 어려서 부터 아이가 갖고 싶어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사 주라.
그러면 그 아이는 온 세상 모든 것이 다 자기 것이 될 수 있다고 오해하면서 자랄 것이다.

2. 아이가 나쁜 말을 할 때 그냥 웃어넘기라.
그러면 그 아이는 자기가 재치있는 줄로 생각하고 더욱 더 좋지 않은 말과 악한 생각으로 깊어질 것이다.
3. 아무런 영적인 훈련과 교육도 하지 마라.
크면 제가 알아서 할 것이라고 내버려두라. 그러면 자기자신만을 아는 사람이 될 것이다.

4. 잘못된 품행을 책망하지 말고 그냥 넘겨라.
그러면 이 다음에 자동차를 훔치거나 다른 못된 일을 저질러 사회로부터 책망을 받게 되리라.

5. 아이가 정된하지 않은 이불, 옷가지, 신발 등을 정리해 주라.
그러면 자기 책임을 다른 사람에게 미루는 무책임한 사람이 될 것이다.

6. 선별되지 않은 책이나 그림 등을 마음대로 보도록 내버려 두라.
그러면 그 마음은 쓰레기통이 될 것이다.

7. 아이들 앞에서 자주 다투며 싸워라.
그러면 이 다음에 자신들의 가정이 깨어져도 꼼짝하지 않을 것이다.

8. 달라고 하는 대로 용돈을 얼마든지 주라.
그러면 살아가는 태도에서 곧 썩을 길을 쉽게 터득할 것이다.

9. 먹고 싶은 것이나 마시고 싶은 것이 있으면 다 먹이고, 갖고 싶은 것이나 좋아하는 것을 다 해 주라.
그러면 이 세상을 살아갈 때 어떠한 거절이라도 한 번만 당하면 곧 낭패에 빠지고말리라.

10. 아이가 이웃 어른 또는 선생님이나 경찰관들과 대립되는 자세를 보일 때, 언제나 아이의 편이 되어 주라.
그러면 건전한 사회가 모두 그 아이의 적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