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주식

제일기획

bthong 2011. 4. 25. 12:53

 

 

                                                   2008년      2009년     2010년   2011년

 

EPS(원)  760  791  913  857  106  240  172  395  114
BPS(원)  4,731  5,193  5,965  6,169  4,969  5,341  5,519  5,965  5,556
보통주DPS(현금,원)  320  340  340  317          
발행주식수(보통주,천주)  4,602  4,602  115,041  115,041  4,602  115,041  115,041  115,041  115,041
PER(배)  10.26  15.97  15.18  15.82          
PBR(배)  1.65  2.43  2.32  2.20          2.44
배당수익률(보통주,현금,%)  4.10  2.70  2.45            
매출액(억원)  5,753  5,403  6,146  6,517  1,287  1,631  1,422  1,806  1,262
영업이익(억원)  332  475  558  597  77  159  126  197  67
영업이익률(%)  5.78  8.78  9.09  9.17  5.96  9.77  8.83  10.90  5.34
당기순이익(억원)  875  911  1,050  985  122  276  198  454  131
순이익률(%)  15.20  16.85  17.08  15.12  9.50  16.90  13.92  25.15  10.36
ROA(%)  9.18  9.04  9.75  8.36  1.25  2.87  2.01  4.33  1.18
ROE(%)  18.30  16.92  17.19  14.43  2.21  4.91  3.34  7.21  2.02
자산총계(억원)  9,821  10,324  11,202  12,372  9,236  9,983  9,756  11,202  11,039
부채총계(억원)  4,718  4,664  4,646  5,273  3,833  4,152  3,720  4,646  4,647
자본총계(억원)  5,103  5,660  6,556  7,099  5,403  5,831  6,036  6,556  6,392
자본금(억원)  230  230  230    230  230  230  230  
부채비율(%)  92.45  82.41  70.86  74.28  70.95  71.21  61.63  70.86  72.69
유보율(%)  2,265.80  2,496.82  2,883.18    2,384.93  2,571.03  2,660.01  2,883.18

 

 

  • 2010년 매출은 전년 대비 14%, 영업이익은 18%, 세전이익은 34% 증가함. 소비경기의 견조한 호조세 속에 밴쿠버 동계올림픽과 남아공 월드컵 및 광저우 아시안게임 등 스포츠 이벤트 특수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의 양호한 확대를 시현하였음. 2010년 중에 자회사였던 크레듀의 매각 차익이 반영되어 세전이익은 영업이익보다 큰 폭으로 증가함. 여기에 해외 광고경기가 글로벌 금융위기의 여파에서 점차 벗어나면서 해외법인들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으며 M&A한 신규 자회사들의 실적이 새롭게 반영되기 시작하여 지분법평가이익은 회복세를 지속하고 있음.
     
  • 최대 광고주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마케팅이 강화되고 있음. 향후 경쟁사들의 신규 스마트폰 런칭으로 삼성전자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필요성은 보다 높아질 것으로 전망됨. 동사는 국내 부문에서는 규제 완화의 수혜를 기대하는 한편, 해외 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광고를 늘리는 동시에 중장기적으로 각 지역에서 현지 광고주 영입을 적극적으로 시도할 계획임. 2011년 중으로 민영 미디어렙이 도입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동사의 경우 중장기적으로 시장점유율이 상승하고, 새로운 실적 성장이 이루어질 기회가 다가오고 있음.
  • 부채율 70.86%  유보율 2883%로 매우 견실한 기업
  • - 경기회복과 월드컵 등 이벤트 호재로 광고 수요 증가,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관련 글로벌 마케팅 확대 효과 등에 힘입어 전년대비 외형 성장.
  • - 마진율 개선과 투자자산처분이익 등 영업외수익 증가로, 고정비 부담 및 법인세 부담 확대에도 불구하고 수익성 전년대비 소폭 상승.
  • - 차입금 의존도 미미한 수준이며, 지속된 순익시현에 따른 이익잉여금 누적으로 양호한 자기자본 보유 중인 등 안정적인 재무상태 견지
    • - 민영 미디어랩 도입 가능성이 확대되면서 업황 개선과 더불어 시장 지배력이 높아질 전망이며, 경기회복에 따른 광고부문 호조 기대.
    • - 가격협상력 강화에 따른 판매수수료율 개선 기대와 주고객의 글로벌 마케팅 강화로, 외형 성장과 더불어 수익구조 개선에 기여할 전망.
    • - BMB/OTGC/TBG를 인수하는 등 해외 광고주 확보 및 디지털 마케팅 능력 강화, 지속적인 해외 M&A추진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망.

    총평

         2009-9 -7  11,000원에서  2011- 4-25    13,700원 까지  1년 9개월만에 24% 늦게 상승하고

        종합지수가  1608에서  2216으로  38% 상승하였는데  14%나 적게 상승하는 느린기업이다  앞으로 관찰해 많은 상승율을 보일때

         매수하는게 좋을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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