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 fun

가죽침의 유래

bthong 2007. 11. 16. 01:32

-*- 가죽 "침" 의 유래를 아시나요? -*-


  


엣날 옛적, 에 !


 

 한 소금 장수가 소금을 팔러 다니다가 날이 저물어


 

산골 어느 오두막집에서 묵게 됐는데


 

잠을 자다가 깨어보니 


 

건너방

 
 

주인집 딸이 세모시에 고쟁이까지 들어내고 곤히 잠들어 있었다.


 

이를 본 소금장수가 갑자기 욕정이 발동해 몰래


 

소금 한 줌을 쥐고 들어가서 음문에 살짝 집어넣고


 

자기 방으로 돌아와서 자는 척 하고 있었다.

 


 

잠시 후,


 

처녀가 아랫도리가 쓰리고 아프다고 펄펄 뛰는


 

바람에 놀란 식구들이 소금 장수를 황급히 깨워...


 

"이 병을 고칠 묘방이 없겠느냐?"고 물었다.


 

나그네인 소금장수는,


 

"내가 이런 희귀한 병은 많이 고쳐 봤다"고 하자


  

이 말을 들은 부모는 안달하며 그럼 빨리 처방을 해달라고


 

통사정을해 소금장수 일부러 고개를 갸웃둥 하면서


 

내가 이 병을 고치는 동안 혹시 부정을 탈지 모르니


 

가족들은


 

이 방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엄포를놓고,


 

물을 데워


 

그곳을 손가락으로 살살 씻겨 줬더니...


 

"이제야 살 것만 같다" 면서 얼굴이 환해졌다.

 


소금장수는 기다렸다는 듯이 이 치료는 응급처치 밖에 안되니


 

병의 뿌리를 뽑으려면 침을 맞아야 하는데 !!!

 


 

몹시 아픈 쇠침과 부드러운 가죽침이 있다고 말하자


                        

처녀가 가죽침을 원해,


 

소금장수 는 자기 거시기를 꺼내 오랜 시간 천천히


 

찔러 줬더니 비로소 "참, 신통한 침술" 이라고 하면서


 

환한 웃음을 지으며 코를 벌름거렸다.

 


이를 본 부모는 소금장수가 딸의 희귀병을 고쳐 줬다고


 

진수성찬으로 대접했더니, 

 


 

모처럼 주인 덕택으로 싱싱한 먹거리를 잘 먹고 간다고 


 

싱글벙글 하며 유유히 길을 재촉했다는 데서 유래된 가죽침 이야기 올시다.


 

ㅎㅎㅎㅎㅎㅎㅎㅎ
 


 

 

'fun & f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절 할 수 없는 술잔  (0) 2008.08.28
재밌는 말풀이 ㅎㅎㅎㅎ  (0) 2008.07.09
아담의 본능  (0) 2007.10.24
무엇일까?  (0) 2007.08.03
노무현 유머 총정리  (0) 2007.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