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Squash & golf

서비스 리턴

bthong 2006. 10. 19. 23:56
리시버에게 있어서 서비스 리턴은 서버에게 있어 서비스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서비스의 실수는 프로선수의 경우가 아니라면, 핸드 아웃으로 실점과는 아무 상관없겠지만 리턴의 실수는 바로 실점과 연결되므로 항상 신중히 정확한 리턴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서비스가 자신의 랠리를 위해 유리하게 만드는 공격기술이라면 서비스 리턴은 그런 상대의 의도에서 빠져나가야 하는 수비기술이라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상대의 서비스가 쉽게 들어온다면 과감한 리턴으로 공격을 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는 리턴을 선택, 개발해야 하겠다.


리턴의 자세와 요령

서비스 리턴을 할 때의 위치는 세로(앞, 뒤)로는 서비스 박스의 끝 라인과 뒷벽의 중심 가로(좌,우)로는 서비스 박스의 끝 라인과 평행으로 서는 것이 여러 종류의 서비스에 대비 할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위치라 할 수 있겠다.
한편 다리는 상대가 서비스를 넣기 전에는 상대를 보기 쉽게 오픈 스탠스로 하고 서비스가 행해지면 볼의 위치에 따라 한쪽 다리를 움직여 효과적인 리턴이 되도록 한다.
서비스 리턴의 기본은 스트레이트 발리 리턴이다. 그 이유는 상대를 T 지역에서 끌어내기 가장 쉬운 서비스 리턴이기 때문이다. 또한 스트레이트 발리 리턴은 상대의 발리나 드롭 같은 공격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스쿼시 선수들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리턴이다.
한가지 더 서비스 리턴을 할 때 생각하여야 할 것은, 리턴은 가능한 한 발리로 리턴을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좀 더 편안히 치기 위해 공이 바운드 되길 기다리다 어쩌면 상대의 서비스된 볼이 사이드 월 닉이나 뒷벽 부근에서 낮게 바운드 될지 모르기 때문이다.

'취미 > Squash & golf'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급] 크로스 코트 드라이브(Then Cross Court Drive)  (0) 2006.10.20
드롭  (0) 2006.10.19
서비스  (0) 2006.10.19
스쿼시 용어해설  (0) 2006.10.19
[초급] 드라이브 스윙 분석  (0) 2006.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