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부정적인 생각으로 불평만 하던 일꾼이 실수로 냉동차 안에 갇히게 되었다.
몸이 점점 얼어붙어 죽게 될 것이라며 두려움을 크게 느낀 그는 결국 다음날 동사한 채로 발견됐다.
그리고 놀라운 점을 알아냈다.
그 냉동차는 고장으로 전원이 꺼져 있었던 것이다.
이 이야기는 평소 사람들 생각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기도 하다.
무슨 일이든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면 수명이 1년씩 늘어난다는 글을 책에서 읽 은 적이 있다.
하지만 이 어렵고 험한 세상을 좋게만, 긍정적으로만 살아간다 는 것이 어디 쉬운 일일까. 늘 준비된 듯한 시련이 닥치고, 극복해야 할 고난 들로만 가득 찬 것이 우리 인생이듯 말이다.
우리는 일이 잘 안 풀리고, 고난을 겪을 때면 '왜 내게만 이런 어려움이 닥칠 까, 나는 해봐야 안돼'라는 생각으로 포기하는 때가 많다.
돌이켜 보면 힘들었던 순 간마다 나를 지탱하게 해 준 것은 바로 이러한 긍정적인 생각들은 아니었을까. 긍정적인 생각은 사람을 변화시킨다.
실제로도 많은 일들이 스스로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
긍정의 힘은 그것 자체로 힘이 아니라 사람을 노력하게 하는 위력을 가졌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노력하는 과정 속에 사람들은 변하는 것이 다.
누구나 삶에서 불만스러운 부분은 있다.
그렇다고 해서 불평만 늘어놓는다면 우리 삶은 얼마나 우울할까. 내가 갈 수 있는 길 중에서 가장 나은 길을 못 갔을 때는 가장 나쁜 길을 가지 않았음을 먼저 떠올리는 긍정의 힘으로 살아가는 우리 모두 에게 힘이 되기를 소망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