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주몽 얼굴에 러셀크로우(이하 러셀 -_-;) 얼굴을 합성하려구요
붉은색 원으로 표시한 툴이 올가미툴입니다.(자석올가미 툴이나,다각형 올가미툴,
아니면 원형 툴로 통째로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먼저 정교하게 선택하고 합성할 이미지로 가져가셔도 되지만
전그냥 필요한 얼굴 부분만 둔탁 하게 대충 선택 하였습니다.
이동툴 로 합성할 이미지 주몽 레이어로 드레그합니다.
(이전 선택한 상태에서 CTRL+C(복사 단축키죵) 주몽레이어에 붙여넣기(CTRL+V)
하셔도 같은 결과 가 나타납니다. )
주몽에 비해 러셀 의 얼굴이 좀컷죠? 그래서 크기를 조절해 줍니다.
Edit / FreeTransform(단축키는 ctrl+t 입니다.)
얼굴에 방향도 바꼇죠? 가로 크기조절 점에 마우스를 클릭상태에서 책장넘기듯
넘기시면 됩니다. (Edit/ Transform / Filp holizontal 하셔도 됩니다.)
러셀크로우 레이어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 합니다.
마술봉 툴로 불필요 부분 선택 (이때 selet/father 값을 1정도 줍니다.)
패더 는 선택한 태두리 영역을 부드럽게 처리해줍니다. (패더값이 들어간 흰색의 원 과 그
렇지 않은 원을 하나 그려보시면 이해가 빠를겁니다.)
마술봉 툴은 같은 색상 계열부분을 선택해 주는데 정교하게 편집하긴 힘들지만
저렇게 확연히 색상차이를 보이는 곳은 편리하게 선택하여 삭제 할수있습니다.
(선택된 상테에서 키보드의 Delete 키를 누르면 선택영역이 삭제됩니다.)
마술봉 툴 로 불필요 부분을 삭제한 모습입니다.
마술봉 툴을 꼭 쓰라는 것은 아니고 중요한것은 선택한뒤 Delete 키를 누를면
그부분이 삭제 된다 그것만 아시면 됩니다.
이부분은 불필요한 부분일수 있습니다. 러셀 레이어의 불투명 도를 낯워
(그럼 밑에 이미지가 보이겠죠) 주몽얼굴과 대조하여 크기,방향을 이전보다
정밀하게 맞힙니다.
러셀 레이어 의 눈을 잠시 꺼둡니다
펜툴로 주몽 머리 띠를 따라 클릭 클릭 하면 따라 그립니다.
이때 클릭 드래그 를 하면 곡선으로 전환 할수있는 핸들이 생갑니다
(패치의 시작점과 마무리 점이 일치해야겠죠)
패치 수정은 팬툴 위에 직접 선택툴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흰색 우스 포인터)
패치 팔레트로 가셔서 컨트롤 키 + 마우스 왼 클릭 하시면 선택영역 로 전환 됩니다.
러셀 레이어의 눈을 다시 켜시고 러셀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Delete 키를 누릅니다.
(선택 영역이 지정 되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그럼 러셀 이마 부분이 삭제 됩니다.
이제 ctrl + D (선택영역을 해제하는 단축키 입니다.)
이전과 같은 방법으로 러셀 레이어의 눈을 끄고 주몽 의 화살 부분을 패치로 만들고
선택영역으로 전환한뒤 러셀레이어의 눈을 키고 삭제 하시면 됩니다.
러셀 레이어의 눈을 켜고 삭제한 모습입니다.
저는 따로 머리띠 부분에 드롭 쉐도우(그림자죠) 이팩트를 줘서 조금 자연스럽게
해봤습니다.
이제 지우게 툴로 러셀레이어의 불필요 부분을 정교 하게 지우시면됩니다.
돋보기 툴로 확대하여 작업하는게 좋겠죠 돋보기 툴은 돋보기 모양입니다 -_-;
완성작입니다.
합성일까 아닐까 하는 수준이 되려면 더많은 노가다와 노력이 필요 하겠지만
앞서 말했듯 응용이기때문에 여러기능을 잘알아야겠죠
어쨋든 기본개념은 이렇습니다. 어떤 작업을 하든 선택된 레이어 위에서
작업이 된다는것 그게 제일 중요합니다.
아 깜빡한게 있군요 작업하다 실수했을때는 ( CTRL+Z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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